- 단백질 , 열량을 위한 칼로리 ,비타민과 미네랄 같은 필수 영양소 함유 된 이유식을 준비한다.
- 설탕 함유된 음식 제한 단맛에 길들여 더 영양가 있는 음식을 먹으려 들지 않을 수 있고 그로 인해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도 있다.
- 꿀- 박테리아 감염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직접 먹이지 않는다.
- 글루텐- 밀과 곡류에 있는 글루텐은 드문경우긴 하지만 아이의 소장 내벽을 손상 시킬수 있다.


ㆍ하루에 한 두 숟가락정도의 음식을 먹이는 것이 좋다.
ㆍ모유와 맛이 비슷한 부드럽고 묽은 음식부터 시작한다.
ㆍ약간의 음식을 미지근한 온도로 준비하여 숟가락 끝으로 빨만큼 적은 양을 준다.
ㆍ먹지 않으면 하루나 이틀만에 다른 맛으로 고기나 다시 시도한다.
ㆍ첫 음식에 성공하면 야채, 과일퓨레, 부드러운 고기나 생선퓨레,짜지 않은 아기용 치즈등을 먹여볼수 있다.

ㄱ.퓨레식 준비
ㆍ미음이나 보리 가루,녹말로 만든 묽은 죽을 섞은것도 좋다.
ㆍ감자와 당근같은 부드러운 감촉의 야채 퓨레도 좋다.
ㆍ바나나나 사과, 복숭아 같은 과일퓨레도 좋다.
ㆍ이유식에는 설탕을 섞지 않는다.
ㆍ아이의 소화기관은 높은 섬유지를 처리할 수 없기 때문에 과일, 야채 껍질같은 거친 채소는 먹이지 않는다.


ㆍ대부분의 아이들은 작은 음식 조각을 집어서 빨고 씹을 수 있게 된다.
ㆍ덩어리진 음식을 손에 쥐고 먹을 수 있도록 해 준다.
ㆍ토스트 조각,버터 바른 빵,삶은당근 조각, 콩, 혹은 바나나 같은 잘 익은 생 과일조각등.


ㆍ잘게 썰어 조리한 야채와 저미거나 잘게 썬 고기를 먹을 수 있다.
ㆍ더 다양한 음식을 손에 쥐고 먹게 해준다.
ㆍ돌이 지난 아이의 대부분은 가족들이 먹는 음식 대부분은 그대로 먹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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